검색하기
검색
취소
검색
닫기
최근검색어
최근 검색어가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오메가3
이너플로라
비타민
a2
키즈
콜라겐
유산균
우유
브랜드
브랜드 전체
뉴오리진
뉴오리진
유한백수오
이너플로라
코어리셋
a2
헤브아
순초약방
셰프레시피
브랜드 접기
뉴오리진
뉴오리진
유한백수오
이너플로라
코어리셋
a2
헤브아
순초약방
셰프레시피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앱설정
메뉴닫기
마이오리진
0
주문/배송
멤버십
카테고리
전체제품
건강식품
전체상품
기능별
여성/Y존케어
갱년기케어
근육건강
다이어트
위/장/간 건강
눈/혈행 건강
유아/어린이건강
관절/뼈건강
면역/항산화
활력/피로회복
성분별
프로틴
오메가3
백수오
홍삼
녹용
밀크씨슬
비타민/루테인
프로바이오틱스/효소
초록입홍합추출오일
칼슘
콜라겐/시네트롤
푸드
전체상품
a2 유제품
유아식품
계란
식초
화장품
전체상품
스킨케어
베이비케어
바디케어
뷰티소품
라이프 스타일
전체상품
기저귀
젖병/젖꼭지
여성용품
생활용품
다다익선
멤버십
멤버십 혜택
맘&베이비 가입
이벤트
이벤트
타임찬스
혜택존
혜택존
쿠폰존
출석체크
리뷰 혜택
매거진
어바웃
뉴오리진 소개
품질 원칙
뉴오리진
검색
장바구니
0
썸머케어
베스트
신상품
브랜드
매거진
이전
회원가입
약관 전체 동의
회원가입을 위해 이용약관 및 정보이용 안내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이용약관 (필수)
내용보기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유한건강생활이 운영하는 뉴오리진 공식 쇼핑몰 (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몰”이란 ㈜유한건강생활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다음 각 목의 회원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
PLATINUM 등급
②
MOM&BABY CLUB 등급
③
FAMILY 등급
④
유한건강생활(직계가족) 등급
⑤
유한양행 등급
⑥
관계사A 등급
⑦
관계사B 등급
⑧
협력사 등급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유료회원(프리미엄 멤버십)”이라 함은 “몰”의 “회원등급” 중 PLATINUM 등급, MOM&BABY CLUB 등급을 뜻합니다.
6.
“일반회원(패밀리)”이라함은 “몰” “회원” 등록시 기본적으로 가입되는 기본 “회원등급”을 뜻합니다.
7.
“ID”라 함은 이용자가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몰”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재화 등을 구매할 때나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몰”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9.
“할인쿠폰”이라 함은 재화 등을 구매할 때나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외에도 e-mail,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몰”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의 의사표시로 간주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기존 회원의 경우에도 동의한 것으로 보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다양한 정보의 제공
④
광고, 이벤트 행사, 재화 등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⑤
기타 “몰”이 정하는 서비스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 합니다.
3.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등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몰”은 이러한 신청에 있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단, ②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을 정보를 도용한 경우
②
회원이 사망한 경우
③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④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⑥
다음 각 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의 건전한 경영과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가.
회사에 대한 근거 없는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나.
구입한 상품, 서비스에 하자가 없음에도 일부 사용 후 부당한 반품을 요청하거나 상습적인 취소, 반품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다.
상품평(Q&A, 게시글 포함)의 불량글 신고로 인해 임의삭제 및 게시중단 조치를 3회 이상 반복하여 받은 경우
라.
회사의 직원에 대한 모욕, 폭언, 협박, 성희롱 등으로 회사의 업무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마.
소비자원이 고시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초과하는 과도한 보상을 상습적으로 요청하는 경우
바.
“몰”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및 불법 사이트를 링크시키는 경우
사.
해킹, 바이러스, 악성코드 유포 등의 방법으로 “몰”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아.
“몰”의 저작권 등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자.
회원 정보를 타인에게 공유하여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 경우
차.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여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3.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회원의 소명 내역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본조에 의해 회원 탈퇴를 요청한 이용자는 탈퇴 요청일에, “몰”이 자격 상실시킨 이용자는 “몰”의 회원자격 상실 통보일에 회원자격 상실이 확정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수신을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메일 또는 SMS 문자를 발송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수령인의 성명, 전자우편(이메일)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2.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3.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제7조 제2항 각 호에 해당하여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⑤
본 약관 제20조에 규정된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⑥
기타 본 약관을 위반하였을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에서 서비스 중인 것에 한합니다.)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계좌이체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몰”에서 지급한 포인트 또는 할인쿠폰 등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언급이 없는 이상, 이용자의 주문정보 (제품명, 주문수량, 주문자명, 배송지 주소, 수령자명등)에 의하여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결제일을 의미합니다.)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활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단, 배송처리가 지연되는 객관적인 사유가 있을 때에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처리정보(배송조회, 배송현황, 배송예정일자)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된 배송기간을 초과하여 이용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결제 대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합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몰”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한 경우
⑥
이용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인 경우
⑦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의하는 청약철회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재화 등을 배송 받은 이후 이용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구매 취소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5.
이용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철회 시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6.
이 약관 및 “몰”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청약철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가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한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필수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ID(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SMS 수신여부, 성명·연계정보(CI), 중복확인정보(DI)
②
선택정보: 주소, 이메일 주소, 이메일 수신여부, TM수신여부, 전화번호, 자녀유무, 자녀의 성별, 출생년도, 관심 건강사, 가족정보(나이, 성별), 구매목적(본인, 선물), 추천인 아이디, 임직원 사번
2.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3.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부담하며,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⑤
법령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⑥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⑦
이용자가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⑧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1.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몰”은 수신거부의 의사를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몰”은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이용자가 청소년보호법상의 청소년인 경우 담배, 주류 등 동법의 금지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⑨
회원 혜택을 이용하여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중복 구매하여 거래질서를 방해하고 금전적인 이득을 취하는 행위
2.
제1항의 이용자 금지행위 및 기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정보가 게시되거나 “몰”과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몰”은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몰”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 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는 않습니다.
제21조(할인쿠폰)
1.
“몰”에서 발행되는 모든 종류의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 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획이 종료되는 경우 소멸합니다.
2.
할인쿠폰은 “몰”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 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는 경우 “몰”은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부정한 방법으로 캐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 될 경우 “몰”은 이용자의 캐시, 할인쿠폰을 회수, ID삭제,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이벤트 이용에 관한 규정)
1.
“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참여 자격 및 조건은 이벤트 시행 시 “몰”에 게시합니다.
2.
이벤트 결과에 따라 지급되는 경품 등은 관계 법령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결정되며, 당첨자에게 지급되는 경품 등에 대한 제세공과금, 기타비용은 당첨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별도 표기한 경우에 한하여 “몰”이 제세공과금 및 기타비용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3.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은 “몰”에서 지급된 경품 등을 타 재화 등으로 교환을 요구 할 수 없습니다. 단, “몰”에서 이벤트 시행 전 교환을 공지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23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5조(광고 등)
1.
“몰”은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사를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몰”은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면책)
1.
“몰”은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몰”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재화 등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가 “몰”의 재화 등을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재화 등을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몰”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몰”은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몰”은 재화 등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7조(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상담실을 설치·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4월 3일부터 적용됩니다.
- 공고일자 : 2023년 3월 27일
- 시행일자 : 2023년 4월 3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필수)
내용보기
(주)유한건강생활 (이하 “회사”)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 지침 고시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뉴오리진” 쇼핑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쇼핑몰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여부를 체크하는 절차를 마련하며, 이용자들이 동의 부분에 체크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1)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표 - 분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분류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필수정보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방지, 성인인증
이름, 생년월일, 성별, ID(아이디),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일시, IP, 불량이용 기록 등), 기기정보 (고유기기식별값, OS버전), 성명·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 ID, 이메일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탈퇴 회원DB에서 3개월 후 삭제
- 구매 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비회원 필수정보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부정이용 확인 방지
구매자 이름, 구매자 연락처, 구매자 이메일, 구매자 주소, 수령인 이름, 수령인 휴대전화번호, 수령인 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배송시 요청사항, 서비스 이용기록, 쿠키, 결제기록
- 구매 비회원의 경우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IP의 경우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추가 정보
본인 확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성명·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내/외국인 정보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결제 서비스 (상품 구매, 환불, 취소 포함) * 결제 대행사가 별도 동의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
* 신용카드 결제대행사가 수집하는 정보(별도 동의) : 생년월일, 카드번호,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 실시간 계좌 이체 결제대행사가 수집하는 정보(별도 동의) : 은행명, 계좌번호,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현금영수증 발행용), 예금주, 이메일주소
* 무통장 입금 결제대행사가 수집하는 정보(별도 동의) : 은행명, 입금자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5년간 보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배송 서비스
수취인정보 (성명, 연락처, 주소)
선택 정보
마케팅, 분석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기념일, 경조사, 자녀유무, 자녀생일, 자녀성별, 관심건강사, 가족정보(나이, 성별), 구매목적(본인, 선물)
회원 탈퇴시 또는 이용 정지요청 시 즉시 삭제
제휴 문의
업체명, 업체주소,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이메일주소
제휴문의 상담종료 후 5일 이내 삭제
단체구매 문의
업체명, 업체주소,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담당자 이메일주소
단체구매문의 상담종료 후 5일 이내 삭제
임직원 등급조정
유한양행 임직원 사번
회원 탈퇴시 즉시 삭제
- 부정이용: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상품구매 후 구매 취소 등을 의도적 반복적으로 하거나, 회사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 경제상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및 이용약관 등에서 금지하고 있는 행위와 명의 도용 등의 불법 행위를 말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하기와 같은 최소한의 정보들을 온·오프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①
회사에서 운영하는 뉴오리진 공식 쇼핑몰 (http://www.neworigin.co.kr)을 통한 수집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전국 뉴오리진 공식 전문매장에서 회원가입 신청을 통한 수집
③
회원 또는 비회원 주문을 통한 주문 입력시 배송정보 기입을 통한 수집
④
회사와의 거래를 통해 생성된 결제정보, 포인트 또는 할인쿠폰 사용 등 거래 정보 수집
⑤
회사에서 운영하는 고객상담실을 통한 수집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과 파기절차 및 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쇼핑몰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아래의 “4.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해당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표 - 법령,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법령
수집 및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통신비밀보호법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로그기록, 접속지 정보 등
3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표시·광고 기록
6개월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재화 등의 공급 기록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3년
(2)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파기절차
-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1항.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③
휴면회원
-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일정기간 이상 이용하지 않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휴면회원으로 변경하고,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미이용 기준 : 이용자가 회사에게 별도의 요청없이 일정기간 “몰”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2)
미이용 기간 : 1년, 단,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 정한 경우 그 기간
3)
휴면회원 변경 안내 : 변경일로부터 30일 이전 전화,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한 안내, 단, 회사가 수집한 정보에 연락처 등 회원에게 알릴 수 있는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안내하지 않습니다.
4)
휴면회원 개인정보 처리 : 해당 휴면회원에 대한 개인정보 일체 분리보관
5)
분리보관 방법 : 일반 데이터베이스로부터 물리적 또는 논리적으로 분리하여 별도 저장, 관리하며, 담당자 이외 일반 직원의 접근 제한
6)
분리보관 정보의 보유기간 : 해당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단, 관련 법령에서 보유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 법령에서 정한 기간
7)
분리보관 정보의 활성화 : 온라인 및 뉴오리진 공식 매장 등에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활성화 조치, 단, 이용자가 “몰”에 로그인한 경우 이용자의 활성화 요청이 있는 것으로 봅니다.
4.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열람 요청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취급정지 요청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3)
삭제 요청
-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
5. 쿠키(Cookie)의 운용 및 거부
(1)
쿠키의 사용 목적
①
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회사는 쿠키의 사용을 통해서만 가능한 특정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쿠키의 설치/운용 및 거부
①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처리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②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고,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할 경우 그 사실을 법적 고지사항에 맞게 회원에게 통지하고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쳐 제공하게 됩니다.
7.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1)
수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 이용 및 제공을 위해서 타인에게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타인에게 위탁업무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의 내용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음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하나의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이하 ‘수탁자’라 함)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2)
회사는 수탁자에 대하여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으며,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동 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명을 개인정보 처리방침 화면에 고지합니다.
(3)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이용자 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표 - 수탁자, 위탁업무
수탁자
위탁업무
㈜KG이니시스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입금 등 대금결제 처리
고객불만 접수 처리 및 민원처리 시스템 관리
엔엑스엔, 지오이즈
쇼핑몰 사이트 및 외부연동 유지보수 업무
쇼핑몰 사이트 유지보수 관리
엔에이치엔커머스㈜
쇼핑몰 프로그램 및 호스팅 서비스 제공, 휴대폰 문자 메시지(SMS, LMS, MMS 등) 발송, 080수신거부 서비스
해피톡
고객 상담시스템 운영
㈜알리는사람,(주)카카오
휴대폰 문자 메시지(SMS, LMS, MMS 등),알림톡 발송
한국정보통신㈜
POS 시스템 운영, 유지보수 관리 및 VAN 서비스 제공
롯데글로벌로지스, 한진택배, ㈜판토스, ㈜CJ대한통운, 로젠택배, 다정원
물류운영 및 상품배송 업무
㈜크리마
게시판 시스템 및 마일리지 시스템구축/유지/보수
㈜케이에스피소프트
데이터 베이스 구축 및 유지보수
㈜니블스카이
온사이트 마케팅 서비스 운영
8.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민원 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민원 서비스 표 - 구분, 담당
구분
담당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름 : HRX팀 손인규 팀장
연락처 : 02-2078-5340
이메일 : ikson@yuhancare.com
개인정보보호전담 담당부서
이름 : HRX팀
연락처 : 02-2078-5324
(3)
이용자는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 표 - 구분, 연락처
구분
연락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전화번호: 118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kopico.go.kr
전화번호: 02-2100-2499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홈페이지: http://www.spo.go.kr
전화번호: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 http://www.cyberbureau.police.go.kr
전화번호: 국번없이 182
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정보주체를 직접 상대로 하여 영업 및 마케팅을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 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등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퇴사 후에도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도록 철저히 교육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의 안전한 저장 및 전송 등을 위하여 법령이 정한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 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 등의 물리적 접근 방지를 위한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자료 보관실, 전산기계실 등은 업무담당자 이외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0.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 14세 이상의 이용자에 한하여 회원가입을 허용합니다.
11. 고지의 의무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의 내부 정책 등의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 입니다. 다만,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2)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0월 23일부터 적용되며, 변경 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공고일자 : 2023년 10월 17일
- 시행일자 : 2023년 10월 23일
개인정보 처리위탁 (필수)
내용보기
결제시스템 및 고객상담 민원 시스템 관리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자 : (주)케이지이니시스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1.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입금 등 대금결제처리
2. 고객불만 접수 처리 및 민원처리 시스템 관리
회원정보 DB 관리 시스템 및 사이트 유지보수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자 : NXN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1. 회원정보 DB 관리 시스템 위탁 (전산센터 아웃소싱)
2. 쇼핑몰 사이트 유지보수 관리
호스팅 서비스 및 휴대폰 문자발송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자 : 엔에이치엔고도㈜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쇼핑몰 프로그램 및 호스팅 서비스 제공, 휴대폰 문자 메세지 발송, 080 수신거부 서비스
본인 확인 문자 메세지(SMS, LMS, MMS 등) 발송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자 : ㈜후이즈,알리고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휴대폰 본인 확인 문자 메시지(SMS, LMS, MMS 등) 발송
물류운영 및 상품배송 업무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자 : (주)판토스, CJ대한통운㈜, 로젠택배, , 롯데글로벌로지스 , 한진택배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물류운영 및 상품배송 업무
POS시스템 운영 유지보수 관리 및 VAN 서비스 제공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자 : 한국정보통신㈜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POS시스템 운영 유지보수 관리 및 VAN 서비스 제공
게시판 관리 업무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자 : (주)크리마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게시판 시스템 및 마일리지 시스템 구축/유지/보수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모두 동의해주세요.
회원가입 본인인증 폼
본인 인증 방법
휴대폰 본인인증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하기
다음